편리하게 쓰고 있는 Warp 터미널툴.
오늘 업데이트를 했더니 아주 흥미를 돋는 게 생겼다.
바로, AI기능. 근데 그냥 명령어 제시해주고 그런거 말고, 코파일럿/클로드코드 처럼 코드 개발까지 해준단다.
아래는 대화로 물어본 것과 답변이다.
정체가 뭐야?

와... 대박? 설마 무료?
가격정책은?

무료도 있다.
근데 얼마나 사용가능할지는 써봐야 알 듯?
아마도 얘도 사용하다보면 결제해야 속시원하게 쓸 수 잇게 만들었을 것 같긴하다.

코드 보안은?

흠.. 공식사이트를 뒤져보쟈

당연하게도 LLM 서비스로 전송되나보다.
즉, 회사의 민감 코드나, 개인 중요 내용은 입력하지 않는게 좋겠다.
근데, 뭐 AI 서비스 이용을 위한거니까 일반적으로 제미나이/챗지피티 사용할 때 신경쓰는 정도로 조심하면 될 듯?
Settings > Privacy
아까 답변에서 셋팅에 privacy를 확인하세요 라고 했으니 함 보자 뭐가 있나...
영어라 모르겠다. 제미나이 비서 도와줘!


보쟈...
1. 비밀정보 가리기 : On 해야겠고
2. 개선지원: off 해야겠고..
3. 충돌보고 전송: 이것도 off
4. 대화기록저장: 흠.. 이건 일단 on 해놓고, 내가 알아서 필요한 말만 해보지뭐.
일단, 이정도까지만 알아보고, 나머지는 사용해보면서 더 알아보기로!
+ 이름은 OZ(오즈)

Warp: The Agentic Development Environment
The fastest way to build with multiple AI agents, from writing code to deploying it. Trusted by over half a million engineers, Warp gives developers speed, privacy, and control to ship faster.
www.warp.dev
'삽질인가 고찰인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로지텍 바보 멍청이 된거... 고침. 로지텍 사고 대처 마음에 안듦. (0) | 2026.01.26 |
|---|---|
| [눈길을 끈 신문 사설] "AI 코딩의 오류 수정할 인재가 사라진다" : AI 때문에 취업도 안되고, 기존 개발자도 바보가 되고, 몸값 높은 개발자 되려면 이래야 한다? (1) | 2025.11.08 |
| 주석에 대하여. 코드에 주석을 쓰냐마냐? 아니 제발 쓰자. 잘! (1) | 2025.09.02 |
| ❓ init {}에서 유효성 검사하면 왜 ExceptionHandler에서 안 잡힐까? (1) | 2025.07.24 |
| 알고리즘 하기 싫어) VS Code 확장팩들 (추가중. 추천 받음) (7) | 2025.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