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자면
로지텍에서 인증서 만료된거 방치해서 맥에서 안열린거라고 한다 (ㅎㅎ)
해결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아래 둘 중 한가지만 하면 된다.
1. 아래에서 패치파일 받아 적용한다
옵션+ 및 G HUB macOS 인증서 문제
2026년 1월 7일에 게시됨2026년 1월 8일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됨문제 설명Logi Options+ 및 G HUB의 새로운 ‘패치’ 설치 프로그램이 이제 macOS에서 앱이 작동을 멈추게 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공
support.logi.com
2. 기존에 삭제된거 다 삭제하고, 1.98.824...버전 새로 받아설치한다. (삭제 방법은 아래 추가내용 확인)
Logi Options+
Logi Options+ Windows 및 Mac용 Options+ 자세히
support.logi.com
+ 삭제하는 방법
1. cleaner 같은 앱으로 일단 어플리케이션 삭제
2. 파인더 열어서 아래 디렉터리 열어서 logi, logitech 단어 포함된 파일/디렉터리 삭제
a. /Library/Application Support/, ~/Library/Application Support/
b. /Library/LaunchAgents, ~/Library/LaunchAgents
c. /Library/LaunchDaemons, ~/Library/LaunchDaemons
불만
아니 ㅋㅋㅋ 이런 심각한 오류를 갖고 홈페이지에 공지도 안뜬다.
내가 알게된 경위도 제미나이한테 하소연하다가 알려줌.
홈페이지내 채팅 상담으로 공지되어 있냐고 물어보니 안되어 있다고 한다.
나는 멍청(?)해서 인지 2주 가까이 원인을 몰라 마우스 못쓰고 있었다.
개불편했다. 진짜.
+ 참고, 제미나이 답변.
(제미나이도 '대형 사고'라고 표현하고 있다. ㅋㅋㅋㅋ)
로지텍 옵션스 플러스(Logi Options+)가 화면에서 뱅글뱅글 돌기만 하고 안 켜졌던 건, 질문자님 잘못이 아니라 로지텍 측의 대형 사고 때문이었습니다. 정확히 알고 계시네요.
최근 한 달 이내, 특히 2026년 1월 6일을 기점으로 전 세계 맥(macOS) 사용자들에게 똑같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원인과 해결 방법을 정리해 드릴게요.
1. 왜 이런 일이 생겼나요? (원인)
보안 인증서 만료: 로지텍이 애플에 등록한 소프트웨어 보안 인증서가 1월 6일에 만료되었습니다. 무한 루프 발생: 맥OS는 인증서가 끝난 프로그램을 "위험하다"고 판단해 실행을 막는데, 로지텍 앱은 어떻게든 켜지려고 시도하면서 **무한 로딩(뱅글뱅글)**에 빠진 겁니다. 시스템 부하의 주범: 아까 확인하신 logioptionsplus_updater가 CPU를 90% 넘게 먹었던 이유도, 인증서 오류 때문에 업데이트 확인 프로세스가 미쳐버려서(CPU 폭주) 맥북 전체를 느리게 만든 것이었습니다.
지난 글
macOS 15(Sequoia)에서 로지텍 마우스가 멍청이가 됐다.
회사든 집이든 로지텍 마우스를 쓴다. 대략 10만원 넘는다.로지텍은 Logi Options+ 라는 소프트웨어로 버튼 커스텀을 해서 쓴다.이미 수년간 커스텀한 기능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이게 바뀌면 매우
vigorous-duck.tistory.com
'삽질인가 고찰인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터미널툴 Warp에 AI 생김:무료로 코파일럿/클로드코드 기능을 제공한다?! - 가격정책, 보안 정책 알아보기. 어바웃 OZ (0) | 2026.02.21 |
|---|---|
| [눈길을 끈 신문 사설] "AI 코딩의 오류 수정할 인재가 사라진다" : AI 때문에 취업도 안되고, 기존 개발자도 바보가 되고, 몸값 높은 개발자 되려면 이래야 한다? (1) | 2025.11.08 |
| 주석에 대하여. 코드에 주석을 쓰냐마냐? 아니 제발 쓰자. 잘! (1) | 2025.09.02 |
| ❓ init {}에서 유효성 검사하면 왜 ExceptionHandler에서 안 잡힐까? (1) | 2025.07.24 |
| 알고리즘 하기 싫어) VS Code 확장팩들 (추가중. 추천 받음) (7) | 2025.07.17 |